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 KOTRA와 함께 ESG경영 전파 나선다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1-23
  • 조회수 892

전북특구, KOTRA와 함께 ESG경영 전파 나선다


전북특구기업 50개사 참가,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조용철, 이하 전북특구본부’)는 기업 경영의 큰 화두로 부상한 ESG 관련 핵심정보를 지역기업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전북과 함께하는 ESG 콘서트23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전북특구본부와 KOTRA가 협업하여 추진되는 행사로 ESG에 대한 정보 접근성이 낮은 전북특구기업을 대상으로 ESG경영 핵심이슈, 수출규제 및 기업대응전략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1부에서는 글로벌 ESG동향 및 기업 대응전략(법무법인지평 이준희 ESG센터장 등)‘, ‘지방기업을 위한 ESG지원방안(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이은미 본부장)이란 주제로 전문가 강연이 진행되었다.

 

강연 이후에는 ESG 관련 수출규제, 기업 준비사항에 대한 Q&A 중점적으로 진행되었고, 해외진출 사업 연계전략과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져 참가기업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김태호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은 KOTRAESG 준비가 미흡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ESG 역량 재고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고, 조용철 전북특구본부장은 열악한 환경에 놓은 전북특구 중소기업들이 ESG 역량을 재고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