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전용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추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5-30
  • 조회수 642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전용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추진


- 싱가포르 현지 데모데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 네트워킹 지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은 해외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연구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ㅇ 모집대상 기업인 연구소기업은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직접 사업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연연 등에서 10퍼센트 이상을 출자하여 설립한 기업으로 ‘22년도 4월 말 기준으로 1,109개 기업이 운영 중이다.

 

1차로 20개 연구소기업을 선발해 1:1 심화 멘토링, 영문 IR 역량강화, 해외 시장 실증화 테스트, 영문 브로슈어 제작, 언론홍보 등을 지원한다.

 

이 중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 5개사를 최종 선정하여 올해 11월 싱가포르 현지 투자자 데모데이와 네트워킹 행사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하며 이는 잠재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로 이어질 수 있다.

 

ㅇ 해외 현지 데모데이를 위한 사전 준비 프로그램에서는 동남아/유럽 등 특정 권역 진입을 위한 전략 수립과 해외마케팅/법무/회계/투자 등 관련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연구소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에 연구소기업 전용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처음으로 추진한다. 연구소기업 수요 맞춤형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연구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벌 IR 역량강화 사업의 참가기업 모집기간은 617()까지이며 안내문 등 자세한 내용은 특구재단 홈페이지(www.innopolis.or.kr) 알림·홍보 내 게시글로 확인할 수 있.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