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5-27
  • 조회수 1,007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업무협약(MOU) 체결


- 21년 국가품질혁신상 인재개발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기관 간 협력 추진 -


21년 국가품질혁신상* 인재개발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기관들이 인적자원개발 분야 우수성과 창출 및 확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 가품질혁신상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정부 포상으로서 산업표준화법 제31조의4 및 동법 시행령 제30조의4에 따라 산업현장에서 품질혁신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경제 발전과 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 단체 및 공로자를 선정하여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포상하는 제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산하 공공기관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 이사장 강병삼)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 원장 박귀찬)2711시 특구재단에서 인적자원개발(HRD: Human Resource Development) 체계 고도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ㅇ 특구재단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 KIRD 박귀찬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과학기술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질적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교육훈련 과정 기획 및 운영에 관한 협력 인재개발 컨설팅 및 교육훈련 운영제도 자문 사내전문가 및 외부전문가 공동 활용지원 기술사업화 및 특구개발 관리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데이터정보 교류 등 4대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양 기관의 HRD 혁신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올해 9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과학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공동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혀, 우수 협력사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인 특구재단과 과학기술 인재성장 종합지원 기관인 KIRD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의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KIRD 박귀찬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양 기관이 축적한 인적자원개발 역량을 공유하여 기술사업화 분야 교육의 질적 제고와 함께 우수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밝혔다.

 


 

[협약기관 개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특구육성을 통한 국가기술의 혁신 및 국민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2007년에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R&D 전문 교육기관으로 ···관 과학기술인 대상 교육, 컨설팅, 정책연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4과학기술기본법23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에 의거하여 과학기술인력 기술교육 및 재교육 실시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