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연구개발특구-한국기계연구원(부산센터), ‘ESG 전략분야 Open Lab 성료’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0-26
  • 조회수 229

연구개발특구-한국기계연구원(부산센터), ESG 전략분야 Open Lab 성료

- 기계연 연구역량 활용으로 공공기술사업화 생태계 활성화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이하 부산특구본부)는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성진, 이하 기계연) 부산기계기술센터(이하 부산센터)“2023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한국기계연구원(부산센터) ESG 전략분야 Open Lab26일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 Open lab” 행사는 기계연 부산센터(부산특구 미음R&D허브단지*)의 레이저기술실용화연구실·자동차부품실용화연구실·원전기기검증연구실 3개 연구실이 참여해 고성능 신뢰성 시험평가 장비 등의 활용방안을 소개한다.

 

* 부산특구, 기계연, KOMERI, 생기연, 다이텍연구원, 부산TP, 산학융합원, 한국해양대, 중소조선연 등 9개기관 14개 센터가 있는 부산 강서구 미음동 R&D허브단지

 

최근 국제정세 변화에 따른 전략기술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특구재단과 기계연은 기계부품소재 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ESG 전략분야의 투자와 기술개발 상용화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구재단에서 딥테크 연계 투자 등 공공기술사업화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기계연 부산센터에서 출연연 기업지원 제도 소개와 부산센터 보유장비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랩투어 행사를 진행하였다.

부산특구본부 유진혁 본부장은신뢰성 높은 고가의 장비활용은 딥테크 스케일업과 기술사업화 성공가능성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계연의 연구역량을 활용한 Open lab 행사가, 기술사업화 생태계의 브릿지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