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 육성자문단, 2023년 혁신성장 포럼 성황리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0-25
  • 조회수 263

전북특구 육성자문단, 2023년 혁신성장 포럼 성황리 개최

- 포럼을 통한 전북특구 발전 방향과 지역정책 및 협력방안 공유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임문택, 이하 전북특구본부)25() 전북테크비즈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전북특구 육성자문단과 함께 지역정책 및 협력방안 토의를 위한 2023년도 전북특구 혁신성장 포럼(이하 혁신성장 포럼‘)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특구 육성자문단전북특구와 전라북도 발전을 위해 산···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여해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적 아젠다를 형성하고,

 

협력 사업발굴, 기술 교류,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협력형 네트워크로써 2018년 발족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혁신성장 포럼은 `15년에 처음 지정된 전북특구가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대덕특구 사례를 통해 정책적 시사점을 공유하고 전북특구 지속발전을 위한 실행과제를 논의 할 수 있는 자리로 구성하였다.

 

전북특구는 지난 8년동안, 기업수 308개사((‘15)437(`21)745), 고용인원 9천여명((‘15)16천명(`21)25천명), 매출액 약12천억원((‘15)2.42조원(`21)3.65조원) 증가, 연구소기업 170(`21) 신규창업 등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해왔다.

 

이날은 한국과학기술한림원(KAST) 정책학부 정회원이며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의 정선양 교수가대덕연구개발특구의 진화를 바탕으로 한 전북특구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로 시작하였다.

 

이어서 전북지역 특화산업 기업성장과 비전에 대해아이에스피(첨단기술기업*)커서스바이오(연구소기업**)의 사례발표가 차례대로 진행되었다.

 

* 첨단기술기업 : 특구에 입주한 기업 중 생명공학 등 기술집약도가 높고 기술혁신속도가 빠른 기업으로,연구개발특구법에 따라 지정받은 기업

 

** 연구소기업 :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연구기관의 기술력과 기업자본 및 노하우를 결합하여 연구개발특구 안에 설립하는 기업

 

특히, 이번 혁신성장 포럼은 전북특구본부 임문택 본부장, 전라북도 오택림 미래산업국장 등 16개 지역혁신기관 및 17명 기관장이 참여하였으며,

 

국가연구기관의 최대 집적지역인 대덕특구가 추진한국가연구기관-지역기업간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전북지역에 성공적으로 이식하고, 조기에 성과창출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전북특구본부 임문택 본부장은 대덕특구가 지난 50년 동안 국가 연구성과를 선도하였다면, 전북특구는 이러한 연구성과를 우리 지역기업들이 바로 내재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연결하여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사례를 선도하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 1630~ / 전북테크비즈센터 2층 다목적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