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혁신의 축제,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혁신기업 투자유치 경진대회 성료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0-23
  • 조회수 294

혁신의 축제,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혁신기업 투자유치 경진대회 성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1019일 대덕특구 50주년을 기념하여 '2023 연구개발특구 혁신기업 투자유치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연구개발특구펀드 운용사 : 이노폴리스파트너스, 대성창업투자,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대덕벤처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케이런벤처스, 인라이트벤처스 등

 

이번 투자유치 경진대회는 대덕특구를 비롯, 19개 연구개발특구의 유망 기술기업을 발굴하고 20개 벤처캐피탈 투자자와의 소통협력을 통해 스케일업 기회를 창출하고자 마련되었다.

* 19개 연구개발특구 : (광역특구) 대덕, 광주, 대구, 부산, 전북, (강소특구) 안산, 김해, 진주, 창원, 포항, 청주, 구미, 서울 홍릉, 울주, 나주, 군산, 천안·아산, 인천 서구, 춘천

 

ㅇ 본 대회는 올해 7월부터 기업의 투자수요에 따라 시드투자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요하는 초기혁신 부문과 시리즈 B 이상의 투자를 요하는 기술성장 부문으로 구분하여 예선이 진행되었고, 최종 선발된 12개 기업은 약 두달여간 투자역량 강화를 위한 코칭과 멘토링을 거쳐 본선에 올랐다.

ㅇ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시민참여형 방식으로 예비창업자, 대학생, 연구자 등으로 구성된 시민투자단 50여명이 가장 인상 깊은 발표기업을 선정하는 방식을 통해 유망 기술기업의 성장을 시민들이 함께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현장에서 진행된 12개 기업의 최종 심사 결과, 초기혁신 부문에서는 대덕특구의 토트, 기술성장 부문에서는 대덕특구의 아이브이웍스가 대상을 차지하여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ㅇ 뒤를 이어, 안산강소특구의 이에이포스, 인천강소특구의 에이트테크가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올라 연구개발특구재단 이사장상을 받았으며, 3위 대구특구의 허드슨에이아이, 전북특구의 알디솔루션이 우수상을 받았다.

 

ㅇ 마지막으로 시민투자단의 투표를 통해 가장 인상적인 발표기업으로 뽑힌 전북특구의 코솔러스, 인천 강소특구의 에이트테크가 각 부문에서 시민투자단상을 수여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특구펀드 운용사 인라이트벤처스가 함께 주관하였으며, 민간 벤처캐피탈 투자사의 투자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업별 심층 컨설팅, 피칭 컬설팅, 특구재단 액셀러레이터의 실시간 멘토링 등 참가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끌어올리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아울러 진행되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투자유치 경진대회는 배터리 리사이클링, GaN 반도체 웨이퍼 등 독특하고 인상 깊은 딥테크 기업이 많이 소개되었다"수상한 기업 뿐만 아니라 본선에 오른 모든 기업의 투자유치 성공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