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기술사업화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1-15
  • 조회수 261

특구재단, 기술사업화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 2023년 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우수사례 10개 시상 -

- (대상) 특허법인 아이엠, (최우수상) 특허법인 다나, (우수상) 로우파트너스 수상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2023년 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우수사례 공유회 1114()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특구재단 사업을 수행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발굴연계 지원 및 기술사업화 컨설팅, 사업화 필요 자금유치 등을 지원하는 기관

 

본 행사는 특구재단과 함께 기술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여,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고 협업 기반의 성과 창출을 촉진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날 우수사례 공유회에서는 사전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의 우수사례에 대해 시상하였는데, 상위 3개 기관에는 특구재단 이사장상(대상, 우수상, 장려상), 나머지 7개 기관에는 한국연구산업협회장(회장 박한오, 바이오니아 대표이사)(우수사례상)이 수여되었다.

 

ㅇ 시상식 후에는 특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여한 3개 기관의 기술사업화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 대상 수상 기관인 특허법인 아이엠(대표이사 송진영)은 국가전략기술인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의 기술이전 수요를 바탕으로 기업과 연구자를 직접 매칭하여 최대 70억 원 규모의 대형 기술이전을 창출한 사례와 특구기업-공공연구기관 간 공동 연구 과제 기획 사례 등을 발표하였다.

 

- 그 밖에 최우수상의 특허법인 다나(대표이사 고승진, 박유연, 진희동)연구소기업 후속성장의 성공모델 :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의 육성을 위한 자금조달과 정부지원의 효과적 연계사례를, 우수상의 로우파트너스(대표이사 황태형)공공기술 기반 기술창업 및 사업화 전문 액셀러레이터사례를 발표하였다.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 외에도 광주과학기술원(GIST) 브릿지융합지원센터 송락경 센터장을 초청하여 “R&D 기반 기술사업화 성공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고, 우수사례 발표 뒤에는 만찬을 연계한 네트워크 시간을 통해 행사에 참석한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간 교류와 기술사업화 협업 논의의 장을 마련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공공기술이 민간 기업에 이전되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 큰 역할 하고 있다라며, “특구재단은 앞으로도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생태계 활성화에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