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기술평가 시장 확대 기여 산자부 장관상 수상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1-28
  • 조회수 183

특구재단, 기술평가 시장 확대 기여 산자부 장관상 수상

- 2023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기술사업화 부문 기관 표창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202311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에서 기술사업화 공공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기술사업화 성과 공유 및 산··연 협력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여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기술이전거래, 기술사업화, 기술 나눔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표창한다.

 

구재단은 기술평가 민관 협력 생태계 확대, 차별화된 기술평가제도 도입, 연구소기업 설립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공공 기술사업화에 있어 기술평가를 통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기반 구축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특구재단은 2021년부터 기존 공공 기술평가 기관과의 협업을 민간기관까지 확장하여 민관 기술평가 협력을 확대하였으며, 비즈니스 모델(BM) 관점의 기술출자 특화형*기술가치평가를 도입하여 차별화된 기술평가를 추진하고 있다.

*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연구성과의 직접사업화 촉진수단인 '연구소 기업' 설립을 위해 출자에 특화된 기술가치평가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이한 해에 공공 기술사업화 분야에서의 특구재단의 공로를 인정받아 뜻깊다앞으로도 기술평가 전문성에 기반한 공공 기술의 성과 확산 및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는 기술사업화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