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올해의 SNS 공기업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1-27
  • 조회수 227

특구재단, 올해의 SNS 공기업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콘텐츠 다양성·접근성 중심 SNS 운영으로 공공기관 SNS 활용문화 선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1124()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9 2023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올해의 공기업 부문 최우수상(페이스북)을 수상했다고 1126() 밝혔다.

 

올해의 SNS는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올바른 SNS 활용문화 정착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5년 제정되었으며,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본 심사는 SNS 활용지수(SNSi)를 통한 정량평가(40%)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한 전문가 평가(60%) 결과를 종합해 수상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특구재단은 2015년부터 기관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개설해 사회적 책임·콘텐츠 다양성·접근성 중심으로 운영해왔다.

 

연구개발특구 내 연구성과와 특구재단 지원사업, 우수 기업 소식 알리기 등 콘텐츠 제작을 통해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지인 연구개발특구와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인 특구재단 홍보라는 사회적 책임 구현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ㅇ 또한, MZ세대 소통 강화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캐릭터 및 웹툰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콘텐츠 제작을 시도했으며, 요일별 카드뉴스로 관심 있는 주제를 찾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하는 노력을 추진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올해는 대덕특구 조성 50주년을 맞이하여 대덕특구를 포함한 연구개발특구에서 창출된 우수한 과학기술 성과 홍보와 연구개발특구 구성원 간 소통·협업을 돕는 가교 역할 수행 등특구재단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힘쓴 한 해라며, “앞으로도 페이스북을 포함한 특구재단이 운영하는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연구개발특구와 특구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며, 국민과 특구를 잇는 소통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