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간 협력네트워크 구축에 박차!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2-13
  • 조회수 239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간 협력네트워크 구축에 박차!

- “2023년 연구소기업인의 밤에 전국 연구소기업이 모여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사단법인 연구소기업협회(회장 김의중, 이하 연구소기업협회’)와 함께 지난 12()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연구소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연구소기업인의 밤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특구재단과 연구소기업협회는 연구소기업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고, 연구소기업 간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연구소기업인의 밤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부터는 1년 간 우수한 기술사업화 성과를 거둔 기업을 올해의 연구소기업으로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하였으며, 연구소기업협회에서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투표를 통해 총 6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항암제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업체인 제1000호 연구소기업 원큐어젠(대표이사 장관영, 대덕특구)은 연세의료원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항암제 340억원의 기술계약을 체결하는 성과 등을 바탕으로 올해의 연구소기업 대상에 선정되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상을 수여 받았다.

 

올해의 연구소기업의 사업 부문 우수기업으로는 지니에듀테크(대표이사 이성웅, 부산특구), △㈜엠이티(대표이사 장현수, 구미강소특구) 2개 기업이 선정되었고, 연구 부문 우수기업으로 △㈜젠라이프(대표이사 오진우, 부산특구), △㈜크리모(대표이사 이석, 홍릉강소특구), △㈜디지엠텍(대표이사 정한일, 대구특구) 3개 기업이 선정되어 각각 연구소기업협회장상을 수여 받았다.

 

이번 행사는 시상식에 이어서 우수사례 기업발표, 연구소기업협회 활동보고 및 교류행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사례 발표의 경우 올해의 연구소기업 대상기업인 원큐어젠의 장관영 대표가 주요 실적 및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소기업 간 협력 강화방안에 대한 제언을 전달하였다.

 

한편, 특구재단과 연구소기업협회는 연구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기업 간 상호 협력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또는 지역별 기업교류를 기반으로 특구재단의 연구소기업 지원제도를 활용한 기업 역량강화 및 B2B 신규 협력과제 발굴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협업에 기반한 새로운 기술사업화 성장모델 창출을 위해 연구소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민간 기술협력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특구재단은 각 분야 연구소기업이 기술 및 산업별 현안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공공연구개발성과를 성공적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연구소기업 협력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연구소기업협회 김의중 회장은 협회에서 연구소기업 간 상생협업을 더욱 촉진할 수 있도록, 연구소기업 데이터와 네크워크 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속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