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본부, 대덕 기술・투자 원정대 성료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7-12
  • 조회수 696


전북특구본부, 대덕 기술투자 원정대 성료

- 대덕의 50년 투자 생태계 활용 전북유망기업 투자활성화 노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임문택, 이하 전북특구본부’)는 전북특구 내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대덕특구 기술투자 원정대를 구성하여 11일에 대덕특구에 자리한 대전팁스타운에서 전북특구 이노스타트업 IR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연구개발특구가 최초로 지정된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대덕특구의 다양한 성과물이 전북특구에 공유 확산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차원에서 진행했다.

 

전북특구본부는 2023년 발굴한 기술기업 중 사전 보육과 역량진단을 통해 투자 가능성을 검증 받은 초기기업 7개사는 대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10인의 투자자 및 기술전문가 앞에서 IR피칭을 진행했으며, 피칭 후에는 맞춤형 매칭으로 일대일 상담 및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아이스퀘어드엠(대표 문민석), 면상발열체 활용한 의류/건설 제품 비엑스랩(대표 박태희), 고기능성 미백 화장품 마스팜(대표 이현), 3세대 스마트팜 솔루션 누리팜(대표 강주석), 식용귀뚜라미 기능성 원료화 크레어(대표 김도현), 안마의자 / 척추 견인기 다카포(대표 이준호),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염증성 질환관리 포테이토넷(대표 신경아), 디지터체인이론 적용한 AI기반 악성 URL 탐지 및 검증 시스템

 

전북특구본부는 창업초기 기업의 특성에 맞춰 한국과학기술지주(AC), 미래과학기술지주(AC), 라이징에스벤처스(VC), 인라이트벤처스(VC) 7인의 심사역 및 한국화학연구원 등 3인의 기술전문가를 초청하였으며, 이들은 참여기업들의 핵심기술, 경쟁력, 스케일업 전략 등 심도 있는 질의를 통해 투자 가능성 및 기술 협력 가능성 등을 검토했다.

 

전북특구본부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유망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투자역량 강화 교육, BM 피봇팅, IR피칭 및 피치덱 컨설팅, 재무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대덕특구의 투자 인프라와 연계한 데모데이 개최 등을 통해 유망기업의 투자 유치 및 기술 연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전북특구 임문택 본부장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대덕특구와 연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여 대덕특구가 그동안 쌓아온 자산과 노하우를 전북으로 확산하여 전북특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