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본부, 공공연구기관 전담조직(TLO) 교류회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7-19
  • 조회수 423

전북특구본부, 공공연구기관 전담조직(TLO) 교류회 개최

전북 딥사이언스 연구사업화 생태계 조성 모색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임문택, 이하 전북특구본부’)19일 전북테크비즈센터 다목적홀에서 전북특구 공공연구기관 TLO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전북특구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소재 대학정부 출연연, 전문생산연구원, 지자체 출연기관 등 17개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5천건의 기술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첫 번째 자리이다.

* 북대, 전주대, 원광대, 우석대, KIST, 원자력(), 생명(), 생기(), 안전(), 기초(), 식품(), 에기(), 전기(),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캠틱종합기술원, 전북바이오융합진흥원,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이번 교류회에서는 전북권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약 5천건의 기술에 대한 국가전략기술 매칭 결과 공유 기관별 유망기술 후보군 소개 기관간 딥사이언스기술 이전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 국가전략기술 : 반도체, 양자, 인공지능, 우주 등 국가적 차원에서 전략적 가치가 높은 기술

 

전북특구본부는 ’23년도 전략기술 특화발굴 매칭사업을 통해 전북내 딥사이언스 기술이전사업화를 위한 다각도의 집중마케팅을 추진하고, 각 기관별 보유한 기술과 역량을 결집하여 사업화 성과를 창출하는 가교역할을 중점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딥사이언스분야 창업 및 사업화 과정에서 필요한 연구장비, 실증 등 전북내 기술이전사업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전북특구본부 임문택 본부장은 이번 1차 교류회를 시작으로 매분기별 공공연구기관 기술교류회를 정례화해 추진할 계획이며 전북특구내 공백기술은 19개 전국특구 기술을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전북지역에서 실증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