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디지털 기반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 진행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7-06
  • 조회수 309

특구재단, 디지털 기반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 진행

- 티몬·굿네이버스와 함께 ICT 교육 및 일자리 연계를 위한 나눔 활동 협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티몬(대표이사 류광진),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이사장 이호균, 본부장 김길수)와 과학벨트 및 연구개발특구 내 자립준비청년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진로 지원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착수하였다고 5일 밝혔다.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권역 내 자립준비청년이 ICT 교육을 받고 양질의 일자리로 연계 될 수 있도록, (1단계) 지원 대상 선정 (2단계) 모금 캠페인 (3단계) ICT 교육 지원 (4단계) 과학벨트 일자리 박람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모금 캠페인 주소 : https://www.tmon.co.kr/deal/20385576870)

 

특구재단과 티몬은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에 전달할 예정이며, 굿네이버스는 자립준비청년의 ICT 교육 지원에 모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

 

금번 캠페인은 731일까지 진행되며, 본인의 SNS(Social Network Service) 계정에 자립준비청년의 오롯이 서기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필수 해시태크를 달아 업로드를 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인증 이벤트도 함께 이루어진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자립준비청년에 대해, 실질적인 대책이 부재한 상황이다.”, “·관이 연대하여 디지털 교육 지원과 진로 컨설팅·일자리 연계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티몬 류광진 대표이사는 자립이라는 시작을 앞둔 청년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앞으로도 티몬 플랫폼 및 SNS를 활용한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계층과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김길수 충청지역본부장 2,000명 가량의 자립준비청년이 사회에 진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금번 캠페인이 맞춤형 디지털 교육, ICT 진로 컨설팅(체험 활동) 등을 통해 단순 후원을 넘어, 중장기적인 일자리 연계로 이어질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