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 기업 R&D 기획 역량 강화 지원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9-02
  • 조회수 943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 기업 R&D 기획 역량 강화 지원

- 미음 Biz 스쿨 1기 과정 수료식비대면 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부산특구본부)는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B-TBC)* 1층 아이큐브(I-Cube)에서 미음
Biz 스쿨' 1기 과정의 온라인 수료식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 B-TBC : 부산특구본부가 부산시로부터 수탁 받아 관리하고 있는 지상 9층 건물.

* B-TBC 시설현황 : 기업 입주공간 66, 코워킹스페이스 아이큐브(1), 회의실(국제2) 4, 식당, 체력단련실, 공동회의실 2, 공동교육실 2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교육생 포상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병삼 이사장 명의수료증수여됐다.

 

미음 Biz 스쿨'은 부산특구본부의 코워킹스페이스 아이큐브* 운영 사업을 통한 부산연구개발특구 내 입주기업과 연구소기업의 R&D 사업 기획력 강화정부지원 사업 수혜율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 아이큐브(I-Cube) : 2018년 말에 구축된 코워킹스페이스 공간으로 예비창업자의 사업 아이템 구체화 및 기술창업 지원, 스타트업과 연구소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비대면 콘텐츠 위주의 전환 운영으로 누적 100여명의 예비창업자에게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부산특구본부는 지난 2019년부터 2020년까지 2년 동안 아이큐브를 운영경험전문가 자문 그리고 올해 5~62개월 동안 시행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일회성 위주의 콘텐츠를 지양하고 시리즈성 프로그램인 미음 Biz 스쿨'2021년도부터 새롭게 운영하게 됐다.

 

이번 미음 Biz 스쿨' 1기 과정에는 녹산국가산단, 미음일반산단, 부산신항배후국제산업물류도시일반산단 등 강서지역에 연구부서가 있는 기업의 14명이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721일부터 91일까지 기술경영 및 정부 R&D 사업 이해, 지식재산권의 이해와 전략적 활용, 시장 및 고객 분석 방법과 시장개발,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계획서, 개별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및 멘토링 20시간의 교육을 이수했다.

 

ㅇ 교육에 참석한 상영마그네트 이 연구원은 기업 성장에 정부사업 수혜는 반드시 필요한데, R&D·R&D 사업 등 사업별 사업계획서 작성 포인트를 명확하게 알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서동경 부산특구 본부장은 전 과정 수료의 값진 결실을 맺은 교육생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예비창업자기업탄소중립, D.N.A 산업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 시기적절한 프로그램 기획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미음 Biz 스쿨' 2기 과정은 올해 11모집을 통해 12월에서 내년 1 사이 5주간 운영할 계획이며, 부산특구본부 기술사업화팀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