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IR로드트립으로 지역기업 투자 활성화 박차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4-04-25
  • 조회수 90

특구재단, IR로드트립으로 지역기업 투자 활성화 박차

-수도권·지역 VC가 함께 VC투자지원단 구성, 지역 유망기업 투자촉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지역 유망기업 투자 촉진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성장엔진 VC투자지원단발족하고, 이 투자지원단이 각 지역을 방문하는 ‘IR 로드트립을 추진한다.

VC 투자지원단 : 특구펀드운용사, 수도권 VC, 지역기반 VC등 총 16인으로 구성

 

이번 투자지원단 발족과 IR 행사는 벤처투자사들의 신규 투자가 수도권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지역 스타트업이 투자를 받고 성장하기 어려운 환경을 해결하고자 수도권 투자자와 특구 유망기업 간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기업, 투자자, 특구재단, 지자체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며 함께 달려가는 모델이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IR 행사는 425() 경남지역을 시작으로, 대전, 광주·전남, 대구·경북, 부산, 전북, 강원 등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IR 로드트립 제 1회차는 425() ~ 26() 2일간 경남 진주 동방호텔에서 개최되며, 경남권 강소특구(김해·진주·창원)의 유망기업 총 9개사*를 선발하여 투자 IR을 진행하고 ‘VC투자지원단과의 밋업(Meet-up)’을 통한 심층멘토링을 지원한다.

* 김해, 진주, 창원 강소특구에서 인공지능, 이차전지, 바이오·헬스케어, 첨단신소재 분야 등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역별 3개사씩 선발

 

 

또한, VC투자지원단의 지역기업의 이해와 지역 투자환경 인식 개선을 위해 경상남도와 진주시 등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문화와 기업지원 인프라 소개 및 진주시에 소재한 K-기업가정신신센터 등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경기 위축, 금리 인상 등 대외요인들로 인해 많은 지역기업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강조하며, “연구개발특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VC투자지원단의 IR로드트립이 지역기업과 투자자간의 교두보로 자리매김하고, 많은 지역기업의 투자기회 확대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