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대구특구본부, 과학기술기반 청소년 ESG 아이디어 경진 대회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5-11
  • 조회수 98

대구특구본부, 과학기술기반 청소년 ESG 아이디어 경진 대회 개최


- 청소년 세대와의 공감·소통으로 ESG 경영 확대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이하 대구특구본부)는 청소년과 함께 테크노폴리스 지구에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아이디어 제안을 위해 “2022ESG*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에 밝혔다.

* ESG: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이번 경진대회는 테크노폴리스 지구에 청소년들과 함께 공감 및 소통으로 ESG 경영을 확대하고, 학생들과 과학기술기반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협력하여 해결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하게 되었다.

 

ㅇ 공모분야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개 항목을 응용해 친환경, 탄소중립, 환경경영, 상생협력, 지역발전, 사회통합 등 세부주제 10가지 중 주제로 선정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ㅇ 선정방법으로 개인 또는 팀 대상으로 공모분야에 대한 결과물을 제출하여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을 할 예정이다.

 

시상규모는 최우수 50만원(1), 우수 30만원(2), 장려 20만원(3), 참가상(10) 등으로 선정해 이사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구특구본부 오영환 본부장은 대구 테크노폴리스 지구 일대의 지역 사회 문제를 다함께 과학기술을 통해 고민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하였다.”라며 좋은 아이디어가 반영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본 아이디어 경진 대회는 대구 테크노폴리스 일대의 중·고등학생 누구나 응모 할 수 있으며, 응모 기한은 53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특구재단 홈페이지(www.innopolis.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