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ESG가치를 실천하는‘사랑의 나눔PC’전달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2-02
  • 조회수 813

ESG가치를 실천하는사랑의 나눔PC’전달


- 연구개발특구 공공기관 및 기업 협력 3년 연속 기부행사 실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특구재단’)과 기초과학연구원, 한국연구재단, 대전상공회의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피플앤컴은 자원재생순환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사랑의 나눔PC’ 기부행사를 18일 개최했다.

 

금년도 사랑의 나눔PC’는 총 60대가 재생되어 디지털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복지를 위해(대전지역 54, 지역특구 6) 전달되며, 올해까지 누적 135사랑의PC’가 기부되었다.

 

특구재단은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지털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재생PC기부 행사를 시작하였으며, 2021년에는 유관기관 및 사회적기업과 ‘ESG경영 협약을 통해 프로젝트를 확대하여 공동 추진하고 있다.

 

금년도에는 협약기관외 연구개발특구에 입주한 기업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등 다양한 유관기관들이 신규로 동참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으며, 각 기관 및 기업에서 수집된 불용 전산장비는 사회적기업 피플앤컴을 통해 사랑의 나눔PC’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각 기관은 ESG경영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앞으로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