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대덕이 담은 50년, 미래를 잇는 50년으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1-26
  • 조회수 956

대덕이 담은 50, 미래를 잇는 50년으로


-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 기념 슬로건·엠블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은 특구재단에서대덕특구 50주년기념 슬로건·엠블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덕특구의 지난 50년의 성과와 향후 50년에 대한 미래비전에 대한 상징적 표현이란 주제로, ‘221026()부터 122()까지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다.

 

접수결과 총 슬로건 1,863, 엠블럼 169점이 접수되었으며, 3단계로 진행된 심사과정에서 대상을 포함한 부문별 5건씩 총 10점에 대한 선정이 이루어졌다.

 

심사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선정을 위해 대덕특구 내 관련 전문가 및 교수진으로 구성된 예선심사와 온라인으로 진행된 국민심사, 그리고 대덕특구 50주년 추진위원회 및 과기정통부, 대전시 등이 참여한 최종심사로 진행되었다.

 

영예의 대상에는 슬로건 부문 대덕이 담은 50, 미래를 잇는 50을 제출한 류재필씨와 엠블럼 부문혁신 클러스터를 통한 대한민국 미래경제의 리더를 주제로 표현한 고정곤씨에게 돌아갔다.

대상 엠블럼은 공유와 소통을 기치로 대덕특구를 구성하는 산··연이 선과 점으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혁신 클러스터를 구성하고 있음을 상징화 하였다. 엠블럼을 구성하는 각각의 색은 대덕특구의 구성원들의 다양성과 산업의 다양성을 의미하며, 디지털화된 빛으로 50주년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은 대덕특구 50주년의 의미를 담은 작품들인 만큼, 향후 추진될 대덕특구 관련 사업과 행사들에서도 이들 작품들을 활용하여 국민 인식확대와 대덕특구와 성과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