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대구특구,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의 장 마련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10-21
  • 조회수 2,036

대구특구,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의 장 마련


- “대구특구 투자리그”, 스타트업-투자자 기술금융네트워크 추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이하 대구특구본부’)는 오는 1022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위한 IR행사인 대구특구 투자리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특구본부는 지역 유망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기술금융플랫폼을 운영하여, 기업 IR 컨설팅 및 투자자 연계까지 다양한 투자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도권에 비해 투자유치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기업들을 위해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와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에 집중하고 있다.

 

정기적인 IR 데모데이 이외에도 국내외 투자자와의 1:1 상시 만남의 장을 추진하여 지속적인 투자연계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IR행사에서는 AI, 바이오헬스 분야 등 유망 초기 스타트업 9개사가 IR를 실시하며, 벤처캐피탈 및 엔젤클럽, 유관기관 등 12개 투자기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IR 피칭 후에는 기업과 투자자 간의 소그룹 멘토링 및 네트워킹 장을 마련하여 참여기업 간 협업 방안 마련, IR 피칭 피드백, 투자자와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구특구본부 오영환 본부장은 이번 대구특구 투자리그가 초기 기업들에게 투자 유치를 위한 기회의 장이 되기를 마라며, 앞으로도 지역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