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대웅제약 글로벌 스타벤처 육성을 위한 ‘오픈콜라보 플랫폼’구축!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09-03
  • 조회수 2,039

특구재단-대웅제약 글로벌 스타벤처 육성을 위한 오픈콜라보 플랫폼구축!

연구개발특구에 바이오분야 기술창업 요람 만든다!


- 바이오 분야 기술창업기업 인큐베이팅을 위한 협력 MOU체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특구재단’)대웅제약(대표이사 전승호)은 연구개발특구 내 히든(Hidden) 스타트업공동 발굴 및 인큐베이팅을 위한 협력 MOU93일에 체결 했다고 밝혔다.

 

ㅇ 특구재단은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하여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데모데이 개최 및 투자유치 지원 등 기술창업기업 대상 종합 프로그램을 기획ㆍ운영중이다.

 

□ ㈜대웅제약은 현재 국내 제약사 중에서 최대 해외법인과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 파트너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대형 제약사 중 한 곳이다.

 

대웅제약은 올해 액셀러레이터로 최종 등록을 마쳤으며, 바이오ㆍ제약분야 중소ㆍ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오픈콜라보레이션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대웅제약은 DIC(Daewoong innovation cube)센터를 설립 예정으로, 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의 성공을 이끄는특급 도우미역할을 할것으로 큰 기대가 되고 있다.

* DIC센터 : 스타트업을 입주 시키고 업무공간, 실험실 및 공용 장비 등을 제공하여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공간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특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기업은 대웅제약 노하우를 토대로 빠른 사업화가 가능하고 대웅제약은 혁신적인 스타트업 투자 기회는 물론 동반성장을 통해 새로운 협력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제약·바이오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벤처생태계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구재단과 대웅제약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공동으로 히든 스타트업발굴 및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구재단은 공공기술 발굴 및 연계, 투자유치 지원 및 IR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고, 대웅제약은 스타트업 대상 시장성ㆍ사업성 평가, 사업모델 고도화, 스마트 워크스페이스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유할 예정이다.

* 스마트워크스페이스 : 스마트 오피스(office), 실험실(Lab), 파일럿(Pilot) 생산시설 등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연구개발특구 내 스타트업은 지역적 거리 등의 이유로 수도권과 비교하여 투자, 컨설팅 및 교육 등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다, “대웅제약과 함께 특구 내 바이오 분야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ㆍ육성하여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