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딥테크 창업 쇼케이스’ 성료!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5-12
  • 조회수 671

특구재단, 딥테크 창업 쇼케이스 성료!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딥테크 창업 쇼케이스 통해
우수 딥테크 기업과 VC 연계 추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의 딥테크 창업 기업의 후속투자를 위한 딥테크 창업 쇼케이스 512(), 13시부터 16 까지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딥테크(Deep Tech) : 기존에 없던 과학적 발견을 통해 등장한 모방이 쉽지 않고, 파급력이 큰 기술. 개발 및 상용화가 된다면 사회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초격차 기술

(: 인공지능, 나노기술, 바이오, 양자컴퓨팅 등)


 

이번 쇼케이스는 특구재단의딥테크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한 초기 딥테크 기업들 중, 벤처케피탈의 후속투자 수요가 있는 기업들에게 후속투자 및 벤처캐피탈과의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데모데이 형태로 개최되었다.

 

투자기업들을 발굴한 특구재단의 딥테크 창업 지원 사업 출연연의 유망 R&D성과가 딥테크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간의 자본과 공공의 지원을 바탕으로 기술 스케일업과 딥테크 창업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특구재단이 주최하고 로우파트너스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CJ인베스트먼트, 교보증권,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등 10개 벤처캐피탈*에서 참가하였으며, 이들은 대덕특구 출연연에서 탄생한 딥테크 기반 창업 기업 5개사의 투자설명회를 바탕으로 후속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다.

 

* 에스엠시노기술투자, CJ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아주컨티뉴엄, 라이징에스벤처스, 교보증권, 세마인베스트먼트,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고려대학교 기술지주

 

이날 쇼케이스에서 투자설명회를 진행한 기업은 총 5개사로, △㈜인옵틱스(반도체칩 및 센서엔진 개발), △㈜토트(EV 폐배터리 해체·진단을 위한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 △㈜아이단바이오(초거대 AI기반 항암·감염병 항원 서열 예측 플랫폼), △㈜퀀텀아이(차량 외관 인식기반 차량출입통제시스템), △㈜비제이와이(친환경 효모 발효생산 주름개선 및 탈모 화장품 소재 사업)이 투자유치에 나섰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쇼케이스를 계기로 유수의 투자사들이 대덕특구 소재 딥테크 기업에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대덕특구 내 딥테크 창업과 투자가 활성화되고, 기업이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