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5-10
  • 조회수 352

특구재단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노폴리스파트너스(케이런벤처스(인라이트벤처스·에스와이피·퓨처플레이 업무협약 체결

SQUARE 973 플랫폼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지난 9일 사이언스센터 D SQUARE 973에서 18층 입주기관 5(이노폴리스파트너스(), 케이런벤처스(), 인라이트벤처스, 에스와이피, 퓨처플레이)와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구축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이노폴리스파트너스() 이상진 대표이사, 케이런벤처스() 김정현 대표이사, 인라이트벤처스박문수 대표이사, 에스와이피 홍성욱 대표, 퓨처플레이 권오형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투자 등을 위한 유무형의 상호 협력 보유 공간의 활용 및 공유 기관 협업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공동 협력 및 홍보 기관 협업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네트워크 협력 기관 운영 스타트업 성장 지원프로그램 연계 등 민간주도의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구축하고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사이언스센터 18층에 마련된 D SQUARE 973은 딥테크 벤처에 특화된 민간주도의 창업투자·보육·컨설팅·포럼 등을 위한 플랫폼으로, 특구 내 유망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류협력 공간이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간주도의 팁테크 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VC주도, 딥테크 기업의 발굴투자보육성장 촉진 및 산··연 간 네트워킹 강화, 팁테크 창업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신규펀드 조성 등 딥테크 창업 및 성장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