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대덕특구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4-26
  • 조회수 648

특구재단,대덕특구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개최!

- 한국거래소와 협력하여 대덕특구 벤처연구소기업 상장지원 강화 -


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 이하 거래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김병순, 이하 거래소’)와 공동으로 대덕특구 벤처연구소기업의 상장지원을 위한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510일 오후 130분에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구재단은 기술창업 기업, 연구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터 지원, 연구소기업 애로해결 지원사업 등을 통해 자금조달 애로해결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코스닥코넥스 상장설명회를 마련하였.

 

이번 행사에서는 코스닥코넥스 상장제도와 인프라 및 거래소의 주요서비스를 소개하는 동시에, 최근 기업공개(IPO) 동향을 소개하는 등 기업성장전략에 따른 1:1 맞춤형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 1부에서는 코스닥코넥스 상장을 위한 기업성장전략 타트업을 위한 한국거래소 혁신성장지원 서비스 등의 주제발표를 통해 특구 내 상장 관심기업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2에서는 거래소 담당자와 기업별 주요이슈에 따른, 코스닥 상장요건 족 여부 및 상장 예상 시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1:1 맞춤형 상장 개별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닥코넥스 상장에 관심 있는 기업은 참여신청 링크 접속을 통한 청서 제출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54일 오후 15시까지 가능하다.

참여신청 링크 : https://forms.gle/xDZoUHEGEhDPjPeS9

 

, 대덕특구에는 수젠텍, 진시스템, 신테카바이오 등 총 56개사의 코스닥 상장기업이 있으며, 200719개사에서 202156개사로 약 3배 정도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최근 글로벌 경기악화로 인해 기업의 자금조달 지원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특구재단은 이번 설명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금조달이 필요한 기업들이 실질적 정보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