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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특구재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우수’달성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4-18
  • 조회수 320

특구재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우수달성

- 고객만족도 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성강화, 수요자중심 서비스 질 개선 노력-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로,

 

’22 조사는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120일부터 315일까지 전화 및 현장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수기관은 51, 보통은 113, 미흡은 81, 조사 제외 7개로 집계되었으며,

 

특구재단이 속한 준정부기관 그룹에서는 전체 92개 기관 중 우수기관 19, 보통 41, 미흡 32개로 집계됐다.

 

특구재단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배경에는 직원 전문성 강화 및 수요자 중심 서비스 품질 개선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 노력이 있었다.

 

먼저, 내부적으로는 전화응대 매뉴얼 제작·배포 전문가 CS교육 등을 진행해 내부직원 전문성강화에 주력했으며,

 

 

외부적으로는 자체고객만족도 조사 이용고객 심층 인터뷰 사업설명회·워크숍 개최 특구기업 방문·상담 기업 사후관리 조사 차세대 입주관리시스템 도입 등 수요자 측면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고객만족도 우수등급 달성은 특구재단이 내·외부적으로 고객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전 직원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으로서 공공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품질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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