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뉴욕을 거점으로 특구기업 해외진출 지원 박차 !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4-04
  • 조회수 374

특구재단, 뉴욕을 거점으로 특구기업 해외진출 지원 박차 !


- 뉴욕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PoC 확대 -


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특구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뉴욕 브루클린 상공회의소(Randy peers)와 협력하여 글로벌 PoC(신기술 도입 전 성능 검증)를 확대 추진한다고 4() 밝혔다.

 

뉴욕 브루클린 상공회의소(Brooklyn Chamber of Commerce)는 브루클린 자치구의 경제발전을 위해 1918년에 설립되었으며, 307개의 기업회원과 Amazon, Google, AT&T 등 굴지의 미국기업들을 후원사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해, 특구재단은 기술 중심의 특구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글로벌 PoC, 글로벌 공동연구개발 등의 해외진출채널을 다변화했고,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와는 글로벌 PoC 파일럿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2건의 PoC 프로젝트를 성사시킨 바 있다.

 

글로벌 PoC에 참여한 ()에너캠프(연구소기업) 최정섭 대표는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해외에서 직접 검증하고, 검증 결과에 따라 제품이 현지에서 바로 상용화된다는 점에서 PoC 프로젝트는 매력적이다,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미국시장 진출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글로벌 PoC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특구재단은 글로벌 PoC 프로그램의 확대를 논의하기 위해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에 방문하였으며, Randy peers 회장과 면담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협의하였다.

 

특히, 지난 해 PoC를 진행한 비즈니스 복합시설인 Industry city 외 추가적으로 신기술 검증 테스트 베드를 확보하고, 현지 수요기업의 풀도 확대하여 특구기업에 다양한 형태의 PoC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기술기업에 효과적인 글로벌 PoC 로그램을 브루클린 상공회의소라는 현지 거점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뉴욕 현지 기술 검증 후 기술이 적용되어 기업의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