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부산특구본부-(사)부산벤처기업협회 , 수요기반 기술사업화 협력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11-25
  • 조회수 1,326

부산특구본부-()부산벤처기업협회 , 수요기반 기술사업화 협력


- 부산특구 내외 유망 벤처기업 대상, 다양한 기회 제공 -


- ()부산벤처기업협회, 지역 벤처기업 성장지원 등 부산특구본부에 감사패 전달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부산특구본부‘)1125()부산벤처기업협회(이하 협회) 기업 성장지원과 공공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특구 내외 유망 벤처기업의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양 기관은 협회회원사의 기술수요 발굴, 특구기술 매칭 및 특구기업-협회 간 교류회 등 수요중심 공공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제반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17년부터 부산특구본부의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하며 협회 엔젤클럽·벤처기업과 창업기업 간 투자연계 지원과 전문멘토단을 운영하는 등 부산특구본부와 협업해 왔고, 그 결과 창업 32, 연구소기업 설립 8, 투자연계지원 13회 등 성과를 이뤘다.

 

ㅇ 부산특구본부는 공공기술사업화, 맞춤형 성장지원 등 특구 내외 우수 벤처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힘써왔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부산특구본부와 협회는 올해 6월부터 협회 회원사 중 200여개사를 대상으로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특구 내 유망 공공기술을 매칭하여,

 

’21년 부산특구 기술사업화 과제와 연계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 수립 지원과 향후 기술성장 프로그램 공동개최,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및 특구입주 지원 등을 추가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ㅇ 또한, 협회에서는 이번 협약식에 앞서 부산지역 기술사업화 촉진과 벤처기업 육성에 대해 부산특구본부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부산특구본부 배용국 본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 내 기술기반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특구재단이 트리거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적기에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