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대구특구본부, 테크노폴리스 입주기관과 함께 단체헌혈 활동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11-24
  • 조회수 1,630


대구특구본부, 테크노폴리스 입주기관과 함께 단체헌혈 활동
- 대구 테크노폴리스 지역 산ㆍ학ㆍ연 협력하여 사회 공헌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는 단체헌혈 버스를 대구광역시 달성군 대구테크비즈센터에서 1130()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부족한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대구특구 내 입주기관 종사자, 특구본부 직원 등이 대상이며, 대구경북혈액원의 협조로 헌혈버스가 대구테크비즈센터내 위치할 예정이다.

 

ㅇ 채혈자와 헌혈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토록 하고, 헌혈자간 거리두기, 헌혈자의 사전 문진 실시 등 철저한 방역 조치하에 단체 헌혈이 진행된다

 

1124일에는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와 대구특구 테크노폴리스 리더스클러스터(회장 정재한), 대구경북혈액원(원장 허부자)은 헌혈운동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및 자원공유, 헌혈운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기로 약정하였다.

<대구특구 테크노폴리스 리더스클러스터>

대구연구개발특구 테크노폴리스 활성화, 기업간 협업 등을 위한 입주기관 협의체로 2020. 10월 창립, 41개의 기업이 가입해 있으며 가입자격은 기업 대표(중견기업 이상은 임원 가능)이며, 회장은 정재한(삼익THK 상무).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오영환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헌혈수급에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지역과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적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산학연이 협력하여 단체헌혈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