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본부, 2020년 테크비즈파트너링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10-26
  • 조회수 1,367

전북특구본부, 2020년 테크비즈파트너링 개최

사업화유망공공기술과 수요기업 간 1:1 매칭상담 지원 -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동경, 이하 전북특구본부’)21()부터 27()까지 5일간 ‘2020년 전북특구 테크비즈파트너링 개최했다고 밝혔다.

 

테크비즈파트너링은 전북지역 공공연구기관의 사업화유망기술을 수요기업에게 소개하고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하는 행사로 기업이 희망하는 사업화 기술정보를 습득하고, 공공기술 발명자와 직접 1:1 상담을 진행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올해 테크비즈파트너링은 참가기업의 수요 및 코로나-19 환경을 반영하여 상담방식을 이원화된 형태로 추진하였다.

 

21()~23() 3일간은 대학, 지자체()등 기술보유기관에 수요기업과 함께 직접 방문하여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했고, 26()~27() 2일간은 출연()과 전문()의 유망기술을 사전 신청된 기업수요에 따라 1:1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북특구본부가 발굴하여 선별한 사업화유망기술 68건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상담이 이루어졌다.

 

사업화유망기술은 전북특구 특화분야인 ·생명융합 14, 융복합소재·부품 26건을 비롯하여 사회문제 해결이 가능한 사회문제해결형 공공기술 28건으로 구성됐다.

 

전북특구본부는 사업화유망기술을 사전에 공개하여 기업의 상담접수 및 기술매칭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전라북도 소재 15개 공공연구기관과 70여개 수요기업 간 120여건의 1:1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매칭상담이 이루어진 기술은 향후 기술이전과 BM제작을 지원하고 차년도 기술사업화 역량강화를 위한 기술개발 과제로 연계하여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북특구본부 서동경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공공기술을 통해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