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보건산업진흥원, K-바이오 원천기술 사업화 협력 강화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5-17
  • 조회수 287

특구재단-보건산업진흥원, K-바이오 원천기술 사업화 협력 강화

- 양 기관 업무협약을 통한 기초연구성과 확산 및 연구중심 병원 활용 연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16,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및 연구개발특구 의료분야 기초연구성과의 확산 및 사업화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 진흥원 차순도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기관은 보건의료 분야의 사업화 우수 기술 및 지원 수요 발굴 및 연계 중개연구 교류회(의사-과학자) 협력 개최 등 산학연병 네트워킹 활성화 개방형 실험실 등 연계를 통한 의료창업 촉진 및 보육 지원 등 보건의료분야 사업화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양 기관은 올해 중개연구 교류회(1·3)‘ ’바이오·의료 유망기술 설명회(2)를 협력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임상의사(MD, 연구중심 병원) 과학자(Ph.D)의 협력을 지속해서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보스턴의 바이오클러스터와 같이, 과학벨트(청주기능지구)와 연구개발특구(대덕·홍릉)에는 첨단 바이오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산학연 네트워크‘ ’기술·인력등 사업화 잠재력이 풍부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병원과 IBS·생명연 등의 기초원천 R&D 성과가 융합되어, 의료창업·사업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초연결의 시대, 임상현장과 과학벨트·연구개발특구 간 협력 기반 마련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 혁신성장을 이끌겠다.”, “중장기적으로 임상장비 활용, 벤처투자 등 유기적 사업화 연계를 통해 바이오 스타트업이 디리스킹(De-risking, 위험회피)을 거쳐 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협약기관 개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INNOPOLIS)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따라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특구육성을 통한 국가기술의 혁신 및 국민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보건산업진흥원법에 근거하여 설립된 기타공공기관이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