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대구특구, 과학기술기반 지역 신산업 육성을 위한 96억원 신규투입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2-17
  • 조회수 675

대구특구, 과학기술기반 지역 신산업 육성을 위한 96억원 신규투입


- 공공기술사업화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22년 대구특구육성사업 공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이하 대구특구본부’)는 공공기술사업화 및 창업활성화를 위한 2022년 대구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을 공고(‘22.2.8~)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구특구본부는 공공기술 발굴 및 연계, 기술사업화 역량강화지원, 기업 창업· 성장지원 등 대구특구육성사업에 96억원을 투입한다

 

기술사업화 수요기업을 위한 유망 공공기술 발굴·매칭 및 사업화 기획지원으로 공공기술이전 및 연구소기업 설립을 상시 지원하고

 

ㅇ 공공기술 이전기업 및 연구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제품개발 및 양산화 지원을 위한 기술사업화역량 강화사업59억원의 예산을 투입 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도에는 탄소중립, 디지털 뉴딜, 미래형자동차 분야 등 미래 신산업분야를 적극 육성할 예정이다.

 

대구특구본부에서는 기존의 공공기술 및 기업의 단순 매칭에서 나아가 미래 신산업분야의 특구 내 유망연구실과 기업의 직접 매칭을 통하여 선도적 기술사업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ㅇ 또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및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과의 협력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오영환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장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 기술사업화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코로나 19로 힘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세부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와 사업관리시스템(pms.innopolis.or.kr)에서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2년 대구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23일부터 유투브(채널명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상시 시청 가능하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