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혁신기술 창업지원으로 ESG 가치실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1-15
  • 조회수 1,499

특구재단, 혁신기술 창업지원으로 ESG 가치실현


- 2021 연구개발특구 ESG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대구창업캠퍼스에서 ESG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창업 스타트업의 유망 혁신기술 발굴을 위한 “2021 연구개발특구 ESG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11일 개최 하였다.

 

경진대회의 목적은 특구재단의 ESG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후속 투자 및 사업화에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특구재단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신청받았으며, 1차 서류심사에서 8개사를 선정하고, 2차 발표평가를 통해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팀 총 4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수상기업으로는 Social(사회) 측면에서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사람추종 자율주행 고하중 이송로봇을 주제로 발표한 짐보로보틱스(대표:이상철)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였으며, 최우수상은 웝스(대표:홍현정), 우수상은 투와이(대표:양도현)와 에스밀(대표:서성원)이 각각 수상 하였다.

 

ㅇ 수상한 4개 팀에는 최고 200만원의 상금을 비롯하여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구성의 컨설팅 바우처를 지원하고, 대구창업캠퍼스 입주 우대 및 공간 사용지원 등의 풍성한 혜택이 함께 약속 된다.

.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짐보로보틱스 이상철 대표는 사회적 측면에서 볼 때 당사 제품은 불편한 이송환경을 개선하고 노동력을 증가시켜 노약자와 여성 등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면서 금번 대회를 개최해준 특구재단에 특별한 감사를 표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특구재단의 ESG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스타트업들의 역량 강화 및 투자유치 등을 통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상세문의>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김상훈 연구원(053-592-8353, ksh1214@innopolis.or.kr)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