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본부×창업진흥원, 혁신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0-20
  • 조회수 430

전북특구본부×창업진흥원, 혁신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 데모데이를 통한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의 장 마련 -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조용철, 이하 전북특구본부’)와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 20()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복합 소재부품 분야 공동 데모데이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전북특구 특화분야(·복합 소재부품)와 창진원 BIG3 창업패키지(미래차, 시스템 반도체 분야)를 연계하여 유망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 행사는 전북특구본부와 창진원에서 발굴한 13개 유망기업이 참여했으며, 참여기업 중 대다수는 초기 시드투자 후 후속투자가 절실히 필요한 기업으로 자금력 있는 투자자와 네트워킹을 위해 참석했다.

* 기업별 소개는 붙임1 참조

 

또한, 우리기술투자, 아주아이비투자, 한국가치투자 10VC(벤처캐피탈) 참여했으며, IR 기업에 대해 투자 가능성을 검토했고 일대일 상담을 통해 기업별 피드백을 제공하여 투자유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특히, ESG 및 임팩트 투자 전문의 신생 VC인 한국가치투자는 우수기업 한 곳을 선정하여 상금 100만원을 수여했고, 향후 최대 5억원의 투자를 하겠다는 투자약정 체결했다.

 

이번 공동 데모데이를 통해 창업기업의 높은 만족도와 투자성과 창출의 가능성을 확인한 전북특구본부와 창진원은 지속적으로 투자연계 및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특구본부 조용철 본부장은 이번 창진원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전북권의 유망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투자 네트워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기업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전북특구본부 기술사업화팀(063-905-9753)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