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중소기업 판로확대 역할 톡톡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7-05
  • 조회수 578

특구재단, 중소기업 판로확대 역할 톡톡


- 홈앤쇼핑과 중소기업 홈쇼핑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5, 홈앤쇼핑(각자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및 연구개발특구(이하 특구‘) 내 우수 중소기업의 홈쇼핑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홈앤쇼핑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 홈앤쇼핑 이원섭 각자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과학벨트 및 특구 내 기술 및 사업화 성과가 우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진출을 지원함으로써 제품 홍보와 매출 증대 등 기업성장을 도모하고자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상호 협력사항으로 방송판매 및 소요비용 지원 판매 수수료 할인 우수 중소기업 공동 발굴 및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공동 마련 등의 협력을 추진한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629일 청주 SB플라자에서 과학벨트 중소기업과 홈앤쇼핑 MD들이 참가하여 홈앤쇼핑 진출을 위한 제품 품평회를 개최했으며, 5개 기업의 홈쇼핑 입점을 최종 선정했다.

 

ㅇ 제품 품평회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기업들의 지원 방송이 시작되며, ·관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상생의 대표사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지역의 중소기업들은 기업 홍보와 판로 진출에 많은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특구 및 과학벨트 중소기업들의 역량을 제고하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또한, “협업이 곧 경쟁력인 시대다. ·관 상생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섭 홈앤쇼핑 각자대표이사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이라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특구재단과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과 고객을 위한 새로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협약기관 개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INNOPOLIS)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에 따라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특구육성을 통한 국가기술의 혁신 및 국민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채널인 홈앤쇼핑(&쇼핑)’12.1TV홈쇼핑 방송 정식 개국 이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80% 이상 편성하고 업계 최저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하는 등 중소기업 상생협력 사업을 계속하고 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