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주한 세르비아 대사에 특구 혁신 생태계 선보여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0-18
  • 조회수 324

특구재단, 주한 세르비아 대사에 특구 혁신 생태계 선보여

-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위한 협력 논의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주한세르비아대사관 네마냐 그르비치(Nemanja GRBIC) 대사와 미르코 쿠즈마노비치(Mirko KUZMANOVIC) 참사관이 연구개발특구와 협력 가능성 논의를 위해 특구재단을 17()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특구재단은 주한 세르비아 대사 등에게 연구개발특구 육성 체계와 혁신클러스터 활성화 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한국과 세르비아 양 국가의 기업·기술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촉진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세르비아에서 관심을 가지고 육성하고 있는 바이오와 AI 등 첨단기술과 관련하여 대덕특구의 우수한 연구소, 대학 등과 연계하고,

 

세르비아에 있는 혁신클러스터 지원기관과 특구재단 간 일대일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서 양국 기술창업 기업의 아시아·유럽시장 진출을 연계하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산학연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STP(Science & Technology Park)를 구축하기 위해 재단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지식공유 프로그램인 K-STP Training(한국형 사이언스 파크 교육)에 세르비아의 유관 기관이 활발하게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특구재단은 주한세르비아대사관 등 국내 글로벌 자원과의 지속적 연계를 통해 연구개발특구의 우수한 기술이 글로벌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