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과학기술인에게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0-17
  • 조회수 305

특구재단, 과학기술인에게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개최!

-2IEU-기업가정신 프로그램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이 대덕연구개발특구(이하 대덕특구”) 과학기술인들과 공공기술 활용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2회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INNO Entrepreneurship Up Program(이하 “IEU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덕특구의 딥테크 플랫폼 ‘D SQUARE 973(사이언스센터 18)’에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025일을 시작으로 7주간 매주 수요일 16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대덕특구 출연연을 중심으로 과학기술인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강연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프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업가정신 강연은 연구원 출신의 선배창업가가 연쇄 창업, 대형 창업 등 다양한 창업 경험 및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과학기술인 후배들에게 기업가정신에 대해 열띤 강연을 할 예정이다.

- 김철환 이사장(()카이트창업가재단)다양한 아이디어의 창업을 주제로 본인의 연쇄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창업의 필요성을 강연한다. 김주한 대표는(()싸이퍼롬)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출신으로, 헬스/바이오 분야 중심의 창업 강연을 할 예정이다. 김의중 협회장(연구소기업 협회)은 대덕특구의 우수한 공공기술을 통해 사업화 성공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조철훈 대표(스페이스에프())융합 연구와 창업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연구와 창업의 상관관계를 통해 연구 기반의 창업을 해야하는 이유를 강연한다. 이채린 대표(()클라썸)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나아가기라는 주제로, 창업이 낯선 예비·초기창업자들에게 본인의 노하우를 강연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수젠텍의 손미진 대표는 연구소 창업에서 IPO(기업공개)까지 창업 스토리를 전달하며 후배 과학기술인들에게 창업 선배로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현실에서 흔히 접하기 어려운 창업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프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기반의 게임을 통해 모의 창업을 진행하고 창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경험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IEU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콘텐츠를 과학기술인들이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협업을 통해 전용 온라인 교육채널을 신규 개설하고,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프로그램 강연 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기 위한 과정에서 기업가정신은 필수적인 요소라며, “특구재단은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혁신적인 기술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