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학-연-산 R&D 가치사슬 강화 방안 논의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8-16
  • 조회수 405

특구재단, --R&D 가치사슬 강화 방안 논의

- 72회 대덕이노폴리스포럼 개최, 충남대학교 이진숙 총장 초청 강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특구재단”)과 대덕클럽(회장 김인호)17() 16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 2층 강당에서 제72회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덕이노폴리스포럼 : 2007년부터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와 특구 내 산관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하며 연구개발특구의 발전 방향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운영(4회 개최)되고 있는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대표 정책토론의 장

 

올해는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과학기술 미래 50년 먹거리 창출로 대주제를 선정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충남대학교 이진숙 총장이기술육성 및 발전을 위한 대학-출연() 파트너쉽 플랫폼 제안이라는 주제로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김숙경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좌장으로 류석현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산학협력처장, 김명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손미진 수젠텍 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하여 글로벌 과학기술 패권 경쟁 선도를 위해 학--산으로 연결되는 연구개발 가치사슬(R&D Value Chain) 강화 방안에 대해 심층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은 과학기술 정책과 연구개발특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포럼 관련 문의는 특구재단(042-865-8862)과 사단법인 대덕클럽(042-867-1995)으로 하면 된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