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창업아이디어로 ESG 사회적 가치 실현 확산”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9-13
  • 조회수 879

특구재단, “창업아이디어로 ESG 사회적 가치 실현 확산

 


- 연구개발특구 ESG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시작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혁신창업 아이디어로 ESG(환경·사회 ·지배구조) 실현을 위한 “2022 연구개발특구 ESG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ㅇ 이번 경진대회는 ESG 실현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투자유치 연계 등 후속 성장까지 연계하는 대회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추진되었다.

 

주요 신청자격으로는 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 중 창업지원사업인 이노폴리스캠퍼 등을 통해 지원받은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환경문제 및 사회적 문제해결 등 ESG 분야 창업 아이디어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특구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자는 오는 929일까지 온라인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면심사를 거쳐 발표심사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발표컨설팅 등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들로부터 아이템 검증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최종 입상기업들에게는 특구재단 이사장상 수여 및 상금(대상 300만원 포함 총상금 1,000만원)과 투자유치를 위한 IR 컨설팅 등 후속성장 지원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이번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특구재단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