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본부, 유망기업 투자유치 데모데이 성료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3-02
  • 조회수 450

전북특구본부, 유망기업 투자유치 데모데이 성료


- 전북특구 내 혁신스타트업의 성장 지원 및 투자 생태계 조성 노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조용철, 이하 전북특구본부’)는 전북특구 내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이노폴리스 혁신스타트업 IR228, 32일 양일에 걸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북특구본부가 2022년 한 해동안 액셀러레이팅 지원 및 기술금융 네트워크 사업으로 발굴한 82개의 테크기업 중 Seed에서 Series B 단계까지 투자 유치 가능성이 높은 12개의 기업을 선별하여 진행했다.

 

투자유치 경험이 있거나 투자를 통한 스케일업을 목표로 하는 5개사는 투자자의 기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당 발표시간과 질의응답시간을 무제한으로 부여하는 투심위 수준의 심층IR을 진행했다.

제로나인메테리얼(대표 구본준), 반려동물 치료용 살균.항균 LED 기기, 키베이직(대표 최주영), 노령 반려동물 건강기능 바이오 식품 세라젠첨단소재(대표 김대규), 친환경 고기능 실리콘 소재, 에이치지솔루션(대표 조용기), 탄소소재 활용 고강도.경량화 케이블 셀레브레인(대표 서해영), 치매치료제

 

사전 보육과 모의IR을 통해 투자자로부터 역량을 검증 받은 초기기업 7개사는 IR자료의 사전 공개를 통해 투자자와 기업 간 맞춤형 매칭으로 일대일 피칭 및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몰드(대표 이현수),스마트 조립 박스를 활용한 보물 매칭 플랫폼 스타라이크(대표 채병효),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THE SHOW: RYTHM LIVE 액셀레타(대표 서민석), 방열효율 향상된 대전력용 전력반도체 패키지 아이트(대표 우광제), AI 딥러닝 원거리 홍채인식 에너지11(대표 하영균), 고체전해질을 사용한 나트륨 이차 전지 티클기술(대표 송영삼), 특수파장을 활용한 비파괴입도분석장치 그룬(대표 이인호), 플라즈마 수처리기

 

전북특구본부는 다양한 투자 단계의 기업수요에 맞춰 피앤피인베스트먼트(VC), 한국가치투자(VC),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AC, TIPS 운영사), 인포뱅크(AC, TIPS 운영사) 12개사의 심사역을 초청했고, 이들은 참여기업들의 핵심기술, 경쟁력, 스케일업 전략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통해 투자 가능성을 검토하였다.

 

전북특구본부는 투자역량 강화 교육, BM 피봇팅, IR피칭 및 피치덱 컨설팅, 재무컨설팅, 데모데이 투자 IR 등을 통해 유망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ㅇ 전북특구는 지난해 특구 전후방연계 산업IR, 전라북도 투자팡팡, 탄소섬유기업 데모데이, 팁스타운 투자원정대 등 총 11회 투자유치 행사를 추진하여 유망기업 97개사를 93인의 심사역에게 선보인 결과 289억의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하였다.

 


전북특구 조용철 본부장은 특히, 올해는 연구개발특구가 최초로 지정된 대덕특구 50주년을 맞는 해인 만큼 특구 간 투자 연계를 활성화하고, 초광역 IR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여 전북특구 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