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다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2-09
  • 조회수 498

특구재단,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다


- 특구재단, 특구기업×대상() 협업이음 비즈니스 밋업데이 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과 대상특구기업 & 대상() 협업이음 비즈니스 밋업데이행사를 29() 대상 이노파크(마곡)에서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업이음 프로그램은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에서 시작되어, 올해 2회차를 맞이했으며, 혁신 기술·아이디어를 보유한 특구기업과 대중견기업간 비즈니스 협업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실질적 협력사례를 창출하고자, 협업수요를 구체화 하는 한편, 특구기업에는 기술·아이디어 보호를 위한 아이디어 임치 및 원본증명서비스 지원 등을 강화하여 추진되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대상()와 협업을 희망하는 총 64개사 특구기업에서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며, 혁신성, 협업구체성, 독창성 등을 검토하여 최종 비즈니스 밋업데이 참여기업 9개사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기업은, ()팜인더 ()영인바이오 ()동해글로벌 푸르향 동우젠() ()쿡플레이 최하우() 위하다컴퍼니 ()더소스랩이다.

 

또한, 대상()에서는 비즈니스 밋업데이 선정기업 이외 16개사를 별도 선별하여 협업가능성에 대하여 추가 검토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밋업데이에 선정된 기업은 이날 행사에서 기술·노하우 등을 활용한 협업제안 아이디어를 대상() 연구팀에게 발표(PT)하고 연이어 협업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미팅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협업가능성에 대한 다각적 검토를 위해 제안 아이템별 대상()의 관련 연구팀을 매칭하고, 발표기업의 기술·노하우 등의 유출방지를 위해 1:1 미팅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향후,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MOU 체결, 투자, 인프라 공유, 사전기획비, 사업화지원 등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일련의 과정을 특구재단에서 밀착지원할 계획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특구기업이 대중견기업과의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혁신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