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 육성자문단,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방문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1-27
  • 조회수 552

전북특구 육성자문단,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방문


- 현장 네트워크를 통한 기관 간 상호 협력방안 모색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전북특구본부’, 본부장 조용철)26일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에서 ‘2023년 전북특구 육성자문단 현장방문 네트워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특구 육성자문단은 전북특구와 전라북도 발전을 위해 산관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여해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적 아젠다를 형성하고, 공동협력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2018년 발촉해, 현재 26개 기관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전북특구 육성자문단이 구성된지 5년차를 맞아, 지역 오피니언간 주요현황 및 성과 공유, 실질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하고자 현장 중심형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현장방문 역시 육성자문단의 네트워크 강화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지역 전략산업인 농생명바이오 분야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을 방문하여 주요 지원분야 및 사업성과에 대한 공유, 식품제조장비 및 시설 현장투어 등을 진행하였다.

 

특히, 바이오 신소재 개발과 산업화 연구개발을 위한 전문기관인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도 이날 함께 하며 스마트특성 기반구축 사업등 대표 협력사업 우수성과를 함께 공유하였다.

 


전북특구본부 조용철 본부장은 전북연구개발특구와 육성자문단이 앞으로도 지역현안과 주요 과제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토론하고, 지역 유관기관 간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프로젝트 발굴과 이를 위한 현장중심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