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과학벨트 취·창업 페스티벌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1-07
  • 조회수 880

특구재단, 과학벨트 취·창업 페스티벌 개최!


- R&D 분야 일자리 및 창업정보 제공 통해 구인구직·창업 기회 마련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의 연구개발(R&D) 분야 일자리 맞춤알선 창업 문화 활력을 위해 과학벨트 취·창업 페스티벌14일 호텔 ICC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주최하며 과학벨트 소재 대학이 주관하고 DSC 지역혁신플랫폼(ICT모빌리티본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R&D JOB)에서 협력한다. 취업 박람회, 창업 박람회, 특강·IR 3구역(Zone)으로 구성되었다.

 

취업 박람회 구역에서는 과학벨트 산학연계 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양성한 IT, 디스플레이 소재, 시스템 반도체, 가속기 분야의 예비구직자 및 지역 내 취업준비생이 참여 예정이며, 유망 기업 15곳과 현장 면접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창업 박람회 구역에서는 스타트업 부스(15소개)를 운영하며, 마케팅 전문가인 티몬 MD(상품기획자) 시장성 컨설팅을 지원하고, 학벨트 창업성장지원 사업등의 참여 대학(고려대 등 10) 창업보육 전문가를 통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상담 부스를 운영할 계이다.

 

특히, 특강·IR 부스에서는 ’R&D JOB’ 이공계인력중개센터 직업상담사 맞춤형 컨설팅 등의 직무상담 등이 마련되었으며, 참여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IR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디지털·친환경 등 기술의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지역 내 IT R&D 인력 수급이 중요해졌고, 혁신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창업기업 육성이 필수적이다.“이번 과학벨트 ·창업 박람회를 통해 R&D 분야 일자리 맞춤알선 하고 제공된 창업정보를 토대로 구인·구직자간 상생할 수 있는 스티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