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과학벨트, 디지털 지점 운영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0-12
  • 조회수 1,381

과학벨트, 디지털 지점 운영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


- 메타버스 상담장, 챗봇 등 상시 수요기술 발굴 및 상담 체계 구축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국제과학비즈 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의 기술사업화 비대면 서비스 확대 및 상시 민원 대응을 위해 과학벨트 디지털 지점*을 리뉴얼하여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 과학벨트 디지털 지점 : www.bizmatch.kr/isbb

 

과학벨트 디지털 지점에서는 산업군별 수요기술 접수, 판매기술에 대한 기술요약서 제공, 상담신청(특허전략,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사업화 컨설팅(메타버스 상담장 활용) 등이 가능하며, 챗봇을 통해 질의응답 및 민원접수, 상담원 연결을 진행할 수 있다.

 

리뉴얼 전 과학벨트 디지털 지점은 과학벨트 판매기술 소개, 상담 신청 안내 등 정보제공 위주였던 반면, 메타버스 및 챗봇 기능을 적용하여 쌍뱡향 소통이 가능한 학벨트 디지털 지점으로 재구성되었다.

 

종합 컨설팅 기능을 추가한 과학벨트 디지털 지점은 리뉴얼 이전보다 월 평균 방문자가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특히, 판매기술에 대한 기술요약서를 찾기 위해 방문하는 기업 계자가 월 평균 50회 미만에서 현재 200회 수준으로 늘어났.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 하며, 비대면 서비스 등 기술사업화 패러다임도 급변하고 있다.라며, 과학벨트 디지털 지점 구축을 시작으로 현장의 애로사항을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중소기업이 처한 사각지대를 면밀히 살피는 특구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