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X롯데벤처스X코리아세븐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참여기업 모집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9-22
  • 조회수 407

특구재단X롯데벤처스X코리아세븐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참여기업 모집


- 세븐일레븐 유통플랫폼 혁신을 위한 오픈스테이지 공동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 이사장 강병삼)은 롯데벤처스(전영민 대표), 코리아세븐(최경호 대표)와 함께 편의점 유통플랫폼 혁신을 위한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특구재단은 지난 7월 롯데벤처스와 우수 스타트업 발굴ㆍ육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는 1021일 개최 예정인 코리아세븐 편의점 유통플랫폼 혁신을 위한 오픈스테이지 4가지 모집분야(무인/자동화 등 미래형 편의점에 접목할 수 있는 기술, AI활용 또는 편의점 온라인 서비스(App배달 등) 관련 기술, 자원순환 및 폐기물 재활용 기술 및 서비스, 기타 자유주제(편의점 오프라인 플랫폼 활용 Ex. 픽업서비스 등))의 혁신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22일부터 105일까지이며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세종, 청주, 천안) 및 연구개발특구(대덕, 광주, 대구, 부산, 전북, 강소특구) 소재 7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류평가를 통해 10개사 내외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되는 스타트업은 코리아세븐 측과 협업을 통해 PoC(Proof of Concept. 사업실증) 기회를 제공하며, 특구재단 사업 연계를 통한 투자 연계, BMIR 고도화, 사업화 자금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본 협동 프로젝트가 연구개발특구 및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스타트업의 기술 고도화와 대기업의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을 달성하길 바란다특구재단은 앞으로도 롯데그룹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다방면으로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