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과학벨트 연구회 아이디어 콘서트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7-18
  • 조회수 432

특구재단, 과학벨트 연구회 아이디어 콘서트 개최!


- 원천·기초연구 성과의 활용과 확산을 위한 연구주제 모집 -


연구개발특구진흥재(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특화 연구 분야를 대상으로 신기술·제품 창출이 가능한 연구개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과학벨트 연구회 아이디어 콘서트(공모)”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기초과학연구원(IBS) 등과 협력하거나, 기초과학과 이종기술 간의 융합으로 신기술·제품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연구과제로 기획하고 정부과제와 연계 지원하여, 기초연구 성과 확산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분야는 바이오(BT) 메카트로닉스(MT) 나노(NT) 장비(중이온 가속기, 실험 장비)4개 과학벨트 특화 연구 분야이다.

 

참가 대상은 과학벨트* 내외 산··연 관계자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선정절차는 1차 서면, 2차 대면평가로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주제 적정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과학벨트 기여 가능성, 아이디어 필요성 등 5개이며, 4개 분과를 선정한다.

 

* 과학벨트 범위 : 기능지구(세종, 청주, 천안), 거점지구(대전-신동, 둔곡, 도룡)

 

선정 혜택으로는 연구회 분과 활동을 지원하며, 연구과제 기획 보고서 등 구체화 및 정부 R&D·R&BD 과제로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아이디어 콘서트(공모)는 발대식 등 오픈 포럼(Forum) 형식으로 추진되는 만큼, 기초연구 성과 확산을 위해 산··연의 역량을 결집할 수 있는 자리라며, “원천·기초연구 관련 혁신 아이디어가 연구기획, 정부과제 지원으로 연계되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특구재단 홍순규 과학벨트지원본부장은 “2022년은 세계 기초과학의 해인만큼 과학벨트 내 관련 생태계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초과학뿐만 아니라 기초과학 지원(연구 장비, 가속기 등) 분야로 확장이 필요하다, “각 영역에서 적시에 기획 연구가 가능하도록 연구회를 운영·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본 아이디어 콘서트(공모) 응모기한은 728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특구재단 홈페이지(www.innopolis.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