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지역 한계를 넘는 기술융합 신기술 실증 R&D 추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7-20
  • 조회수 866

특구재단, 지역 한계를 넘는 기술융합 신기술 실증 R&D 추진


- 광주·부산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기업 연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광주-부산 이노폴리스캠퍼스 교류회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노폴리스캠퍼스는 연구개발특구 내에 소재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혁신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전남대·한국해양대·동의대 등 총 4개 사업단이 참여해 각 대학 특화 창업지원 전략(GISTAI 창업교육 등)과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한편, 보유한 창업지원 인프(창업멘토 및 기술창업 특화교육 등)의 공동 활용, 혁신 기업의 융합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연구개발특구는 신기술 실증특례*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신기실증이 가능한 혁신 아이템을 발굴하고 실증 R&D 지원과 함께 규제특례 부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 기존 법령상 규제로 인해 신기술 실증이 어려울 경우, 관련 규제의 전부 또는 일부를 연구개발특구 내에서 적용하지 않도록 하는 규제특례 제도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혁신 신산업 창출을 위해서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술 융복합이 필수적라며 지역의 한계를 넘어 혁신기술과 창업자를 연계하여, 기술창업이 지역 성장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