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광주첨단 사회적가치 실현 커뮤니티‘, ESG 활동 추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1-03
  • 조회수 773

광주첨단 사회적가치 실현 커뮤니티, ESG 활동 추진


- 광주특구 4개 유관기관 폐토너 300개 모아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기부 -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유진혁, 이하 광주특구본부’)광주첨단산단 사회적가치 실현 커뮤니티(이하 광주첨단산단 커뮤니티’)‘4개기관과 공동으로 폐토너 300여개를 장애인직업재활시설(가나안근로복지관)2021114일 기부했다.

 

이번 폐토너 기부행사는 폐기물의 재활용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고, 각 기관에서 환경과 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추진되었다.

 

광주첨단산단 커뮤니티 참여기관*에서 사용 완료 후 수거된 폐토너는 가나안근로복지관에 전달되며, 전달된 폐토너는 가나안근로복지관 근로자들이 재제조 작업을 거쳐 판매될 예정이다.

 

*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 국립광주과학관, 광주테크노파크,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편, 가나안근로복지관(관장 이혜정, 발달장애인 45명 정규직 근무) 사회적기업으로 재제조 토너카트리지 생산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달된 폐토너의 판매 수익금은 전액 장애근로사원들의 임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광주특구본부 유진혁 본부장은 이번 폐토너 기부 행사는 ESG 관점에서 순환경제를 활성화하고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추진되었다.”,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 가나안근로복지관 이혜정 관장은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의식 확산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 모아주신 소중한 자원(폐토너 카트리지)을 잘 사용하겠다.”,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