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딥테크 IP의 글로벌 활용을 위한 공공과 민간 원팀 협력추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0-23
  • 조회수 259

딥테크 IP의 글로벌 활용을 위한 공공과 민간 원팀 협력추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4자간 업무협약(MOU) 체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1020(), 13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한국지식재산보호원(원장 김용선), 한국특허정보원(원장 현성훈),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회장 고기석)딥테크 IP(지식재산권)의 글로벌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ㅇ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 기념 기술사업화 박람회 무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협약체결 기관 관계자 외에도 약 200여명의 산학연 관계자들이 객석에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협약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및 전문성을 기반으로 유기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딥테크 IP의 글로벌 활용 촉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기관들은 이번 딥테크 IP의 글로벌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 IP를 활용한 창업과 기술사업화 활성화 관련 업무 협력, 공공 IP의 발굴확산보호를 위한 기관 간 상호 협력, 민간 주도의 IP 활용 공공기술 사업화를 위한 IP 서비스 고도화 등의 협력과제를 설정하였다.

 

협력과제를 실행하기 위해 각 협약기관들은 향후 실무 기획을 통해 실행과제와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등 저변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지식재산권의 발굴확산보호는 기술창업과 사업화를 위한 근간이라며, “공공과 민간의 역량을 한데 모아 대덕특구의 우수한 공공기술을 활용한 생태계가 고도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