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지역의 혁신성장을 이끌 스타트업 집중발굴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8-04
  • 조회수 1,228

특구재단, 지역의 혁신성장을 이끌 스타트업 집중발굴

- 스파크랩과 공동으로 군산·구미·울주·나주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스파크랩(대표 김유진)과 함께 2021년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21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군산구마울주나주 강소특구 내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해 지역 혁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군산·구미·울주·나주강소특구에 현재 소재하고 있거나 이전예정인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총 40개사를(특구별 10)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 기업에는 국내·외 대기업 협업 및 투자연계 지원 스파크랩의 직접투자 스파크랩 파트너들과의 1:1 사업화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구재단과 함께 스타트업을 발굴할 운용사인 스파크랩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전 세계 우수 액셀러레이터 및 투자사 연합(GAN)*의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회원사이다.

* GAN(Global Accelerator Network) : 미국 최대 액셀러레이터인 테크스타(Techstar) 공동창업자에 의하여 2010년도에 설립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커뮤니티로 전 세계 120여개 도시를 거점으로 한 150개 이상의 우수 액셀러레이터들이 회원사로 활동 중

 

또한, 스파크랩은 미미박스(MBX), 원티드랩, 엔씽 등 150개 이상의 우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해왔으며 이들의 총 기업 가치는 3이상, 후속 투자 유치율은 78%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특구재단과 스파크랩은 발굴된 40개사 중 우수기업에 한하여 국내 대기업이 참여하는 IR 행사에 참가 추천할 예정이다.

 

ㅇ 올해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대기업이 참여하는 IR 행사에서 발표평가 우수기업에 한하여 장관상 및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중견기업과 투자, 사업화 연계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과 협업하여 지역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역 내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이 상생하는 지역혁신 모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는 지역의 혁신성장 및 기술사업화에 기여하고 있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협업을 통하여 지역 내 혁신 아이디어 및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