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세계 69개국 기술사업화 시장 개척 나선다!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7-05
  • 조회수 1,286

특구재단, 세계 69개국 기술사업화 시장 개척 나선다!


KAIST ITTP와 함께 글로벌 기술사업화 프로젝트 발굴 추진 -


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특구기업의 원활한 해외진출 지원을 “KAIST 글로벌IT기술대학원프로그램(책임교수 한승헌, 이하 ‘KAIST ITTP*’)2()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AIST ITTP”는 개발도상국 IT 분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IT 정책, 기술개발 전략 등을 전수하는 석박사 교육과정으로 현재 69개국(225)의 졸업생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 KAIST ITTP(Information and Telecommunication Technology Program)

 

이번 협약은 글로벌 기술수요 분석을 통한 기술사업화 협력 아이템 도출, 특구기업 연계를 통한 글로벌 프로젝트 발굴, 글로벌 기술사업화 추진을 위한 해외 인적네트 공동 활용 등을 주요내용으로 향후 양 기관이 협력할 사항들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특구재단은 69개국의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특구기업의 해외진출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 (KAIST ITTP) 69개국 해외 수요 발굴, (특구재단) 발굴된 수요에 기술기업 매칭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의 협력 시너지를 통해 해외진출의 길이 활짝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