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신보와 손잡고 과학기술기반 혁신 기업 육성 지원 강화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5-22
  • 조회수 664

특구재단, 신보와 손잡고 과학기술기반 혁신 기업 육성 지원 강화

- 특구재단-신보, 기술금융 및 기술사업화 지원 강화를 위한 MOU 체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522일 서울 프론트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과 과학기술기반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글로벌 경기둔화로 벤처·스타트업 등이 성장자금 조달이 어려운 상황에서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기술금융 및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 강화하여 벤처 스타트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협력내용으로는 공공기술기반 기술사업화지원 스타트업 투자 지원 확대 글로벌 진출 지원 등 후속성장지원으로 과학기술기반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양 기관은 공동협력 사업 추진 및 기관 고유사업을 상호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특구재단은 올해 50주년을 맞는 대덕특구를 포함, 5개 광역특구와 14개 강소특구 등 특구 내 우수한 공공기술 자원을 활용하여 신보가 보육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술기반의 신사업 기획 및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며,

 

신보는 특구재단이 육성하고 있는 연구소기업 등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혁신 기업을 대상으로 우대보증·투자 상품 및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스타트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투자 유치 프로그램 및 글로벌 진출사업 등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지원 사업 및 자원을 연계 강화 한다면 특구 내 기술기반 기업들의 혁신 성장 지원 체계는 더욱 더 견고해 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잠재력 높은 혁신기업들이 성장 할 수 있는 기술사업화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